[역행자] 부자로 가는 인생 공략집
안녕하세요 찰롱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게 되었는데요!!
다시 열심히 포스팅을 해보기 위해 시작했습니다!
저는 요즘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되고 어떻게 잘 살아야 할지에 대한 목표 설정과
그에 필요한 습관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그래서 시작하게 된 것이
'한 달에 3권씩 독서하자!!!' 입니다
저번달에 저는 월급을 받자마자 3권의 책을 구매했는데요,
역행자, 부의 추월차선, 위기주도학습법
이라는 책들을 구매했어요.
이 책들 중 오늘 제가 적어볼 독후감은 '역행자'라는 책입니다!!

책의 표지는 이러합니다.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저는 그와 관련된 책을 찾고 있었는데
진한 주황색 바탕에 '역행자'라는 단어가 크게 써져 있는 책을 보곤 바로 집어들었어요.
저는 이 단어의 뜻이 너무 궁금했어요
그래서 바로 목차를 보기 시작했고 결국 구매까지 이루어졌답니다ㅎㅎ
페이지 수는 약 320페이지로 읽기 적당합니다!
'돈. 시간. 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는 7단계 인생 공략집'
- 자청 -
목차
프롤로그
30대 초반, 일하지 않아도 월 1억씩 버는 자동 수익이 완성되다.
CHAPTER 1
나는 어떻게 경제적 자유에 이르게 되었나
CHAPTER 2
역행자 1단계 _ 자의식 해체
CHAPTER 3
역행자 2단계 _ 정체성 만들기
CHAPTER 4
역행자 3단계 _ 유전자 오작동
CHAPTER 5
역행자 4단계 _ 뇌 자동화
CHAPTER 6
역행자 5단계 _ 역행자의 지식
CHAPTER 7
역행자 6단계 _ 경제적 자유를 얻는 구체적 루트
CHAPTER 8
역행자 7단계 _ 역행자의 쳇바퀴
독서평
이 책은 먼저 신뢰감 형성을 위해서인지 필자의 현재 상태 즉, 성공한 모습을 보여준다. 자동 수익구조를 만들어 일을 하지 않아도 월 1억씩 벌어들이는.. 대단하지 않은가. 프롤로그에 이 내용을 담은 이유는 그저 자기 자랑이 아닌 내용에 대한 신뢰감과 이처럼 되기 위해 이렇게 해야한다는 것을 보여주어 궁금증을 자아내려 한 것 같다.
나는 필자의 의도대로(?) 역행자의 7단계 모델이 무엇이고, 어떻게 이런 성공을 거둬들일 수 있었는지 너무 궁금했다.
챕터 1에서는 필자의 인생 요약에 대해 나온다. 전혀 대단한 학벌을 갖고 있지도, 대단한 자격증을 취득하지도, 혹은 금수저 집안도, 특별한 천재성 지식이나 재능도 없었다고 한다. 오히려 평균보다 밑에 있었을지도 모르겠다.
그런 그가 어떤 계기로 변화가 되었고, 어떤 노력을 기울였고, 어떤 생각을 통해 현재까지 이룰 수 있었는지를 보여준다.
이 챕터에서는 독자들에게 '너도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 같았다. 특별하지도 않은, 평범보단 열등에 가까운 그가 현재 이렇게 성공을 거뒀으니 말이다.
챕터 2부터는 실질적으로 어떤 변화를 해야하는지, 어떻게 역행자가 되는지 알려준다.
그저 이렇게 하세요. 라기 보단, 납득할 수 있는 논리와 온갖 예시들을 통해서 쉽게 설명해준다.
난 이 책의 큰 장점 중 하나는 읽기 어렵지 않다는 것이다. 어려운 단어라던지, 어려운 내용이라던지 그런 것들이 없었다.
조금 있었다해도 현실적인 예시를 통해 잘 풀어주었다. 그래서 금방 읽히고 이해가 잘 되던 책이었던 것 같다.
나는 평소에 나의 생각이 어디서 오는 생각인지에 대해 생각해보지 않았던 것 같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자의식이라는 것, 자기방어 기제가 나에게도 있고, 이것이 나의 많은 것들을 갉아먹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렇게 자의식을 해체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며 어떠한 부정적 생각이 들어도 인정할 줄 알고, 이 생각의 출처에 대해 생각하게 되는 것 같다.
챕터 3에서는 우리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에 대한 정체성을 확립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런 정체성을 만들기 위해서는 노력이 필요하다. 환경을 바꾸고, 독서를 하며 집단 무의식을 통해 바꿀 수 있다고 말한다. 세부적인 내용은 독서를 통해 배우길 바란다.
챕터 4,5,6,7 역시 세세하게 역행자가 되기 위한 방법에 대해 나온다. 그 뒤에 나오는 내용들은 독서를 통해 배우길 바란다.
나는 이 책을 통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가장 먼저, 그동안 나의 모습은 어땠는가 돌아보게 되었다.
'자의식'이라는 것이 나를 옭아매고 있었구나. 그런 자의식을 해체해야겠다.
그리고 나의 유전자는 오류가 많다는 것을 인지하게 되었고, 나의 뇌가 이래서 이렇게 살 수 밖에 없었던 거였구나를 알게되니 뭔가 속이 시원해진 느낌이었다. 누군가 이런 것에 대해서 알려준 적이 없었다.
나는 역행자라는 책을 통해서 나의 근본적인 부분부터 바꿔야 경제적 자유에 이를 수 있다고 배웠다.
그래서 나는 실행에 옮기려고 한다. 이 책에서 나오는 '22전략'을 나는 실행하고 있다.
이 전략을 통해 나의 그릇을 키우고, 근본적인 것부터 해결하며 앞으로 나아가려고 한다.
그 다음은 아마 실행력과 판단력일 것이다.
그리고 여러 방면으로 도전해보려 한다.
나는 최종적으로 경제적 자유를 목표로 하지만 그 길이 쉽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나는 이 책을 내 인생의 공략집이라 생각하고 따라하려 노력할 것이다.
나도 역행자가 되고 싶다.
"95퍼센트의 인간은 타고난 운명 그대로 평범하게 살아간다.
이들을 순리자라 하자.
5퍼센트의 인간은 정해진 운명을 거스르는 능력을 갖고 있다.
이 능력으로 인생의 자유를 얻고 경제적 자유를 누린다.
나는 이들을 역행자라 부른다."
오늘도 찾아주시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